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센터 사업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삼베수세미 만들기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문순석 센터장)는 코로나19로 인한 일회용품 사용증가 및 미세먼지로 인한 공기오염 등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 시점에,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활동인 ‘친환경 삼베수세미 민들기’를 SK인천석유화학(주)의 후원으로 5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구지역 주민 300명과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 200명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삼베수세미는 제로웨이스트로 각광받는 순식물성 제품으로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세미와는 달리 사용 시 마모되면서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고,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곰팡이를 억제하는 등 향균, 향독 작용이 뛰어난 자연친화적 제품이다.

또한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앞으로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지속하고, 구성원들이 폐기물없이 재활용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과 홍보에 나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구 자원봉사센터는 “관내 기업과 함께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춘 원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