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27일간 서구청 지하1층 컴퓨터교육실에서 수요처(사회복지기관)자원봉사관리자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간담회에서는 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서구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들을 소개하였고 자원봉사 인증기준에 대한 지침 안내, 봉사실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한 1365포털 관리자모드 사용 권장 및 설명, 자원봉사 관리자로서의 고충을 나누고 해결방안 등을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여 센터와 수요처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상호관계성을 높이고, 센터사업 및 자원봉사 활동과 관련된 정보 공유로 연대와 협력을 위한 연계망을 구축함으로써 관내의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자부심을 가지고 안전하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앞으로 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는 사회복지기관 관리자 간담회를 통해 더 발전된 자원봉사 연계와 협력사례를 만들고, 지역사회의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연계망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자원봉사 관리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간담회 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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