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미담사례

제6회 서구 사회공헌사업 김장 대축제

 

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순석)는 이달 24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제6회 서구 기업사회공헌 김장대축제’를 실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기업사회공헌 김장 대축제는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김장나눔 행사를 한 날 진행하여 수혜가구의 중복지원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더 좋은 재료의 김장김치를 지원하기 위한 특색 있는 인천서구의 기업사회공헌 사업이다.
이 날 각 기업 대표들이 참여하여 김장담그기 행사가 실시되었으며, 한국서부발전서인천발전본부, SK인천석유화학, 공항철도, 한국가스기술공사 인천지사, 한국남부발전신인천빛드림본부, 항공안전기술원, 포스코에너지, 한국가스공사 인천지역본부, 한전KPS서인천사업처,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서부지사, 한전KPS플랜트서비스센터, 인천서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등 총 13개소가 함께했다.
문순석 자원봉사센터장은 ‘매일 코로나 확진자 2천여명이 나오는 시기에도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서구지역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를 전했으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퍼질 수 있도록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장김치 총 2,000박스는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어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